굿잡버스 행사 사진



[대구=환경일보] 최문부 기자 =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달서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인 ‘굿잡(good job)버스’를 10일 오전 10시30분부터 홈플러스 성서점에서 운영한다.

지난 3월 이후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굿잡버스 행사는 10일(월) 홈플러스 성서점(입구)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직업교육훈련안내, 여성유망직종상담, 현장면접, 간접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9개 기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가하는데 현장면접에 3개 기업체(홈플러스 성서점 등), 간접채용에 6개 기업체가 참가해 상품진열판매직 5명 및 사무직 3명 등 총 3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1, 2회 굿잡버스는 달서구(월배,성서) 지역에서 많은 여성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구직등록 233명 △현장면접 27명△이력서접수대행 19명 △직업적성검사 29명 등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구직등록 인원 중 취업 인원은 21명이고, 나머지 구직등록 인원에 대해서는 동행면접 등을 통한 취업연계 사후관리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4월 10일 홈플러스 성서점에서 개최 되는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 ‘굿 잡(Good job) 버스’에 지역 여성들이 많이 참여해 직업적성검사를 통한 구직자 성격유형에 맞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아 새로운 도전에 성공하길 기대한다고”고 말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285-1331)로 문의하면 된다.

chmb665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