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www.gseek.kr)’ 도민강사 양

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경기=환경일보]이성재 기자 = 경기도가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www.gseek.kr)’의 도민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4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식(GSEEK) 도민강사 양성사업은 지식사이트에서 활동 할 온라인 강사를 선발·육성하는 사업이다. 우수강사를 확보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1인 콘텐츠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취미, 전공 등 자신만의 전문분야나 노하우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고 공유하기를 희망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전·현직강사와 예비강사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현장교육과 일대일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현장교육은 주말인 4월 29일과 5월 13일에 2차에 걸쳐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온라인강의를 제작하기 위한 교수설계의 기초, 스토리보드 구성, 멀티미디어 활용법, 동영상촬영, 편집, 디자인 등 콘텐츠 제작 실습 등이다.

일대일 멘토링의 경우 교육공학전문가가 직접 교육생들과 온라인이나 대면지도를 통해 과제 수행과정에서 상시적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촬영장비 등도 지원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교육과정 수료 후 우수 교육생 6인에 선정될 시 상패와 상금이 지급된다. 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의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에 강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신청은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공지사항 메뉴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admin@gseek.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교육대상자는 참가신청서에 기재한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총 30명이 선발된다.

지식(GSEEK) 도민강사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지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547-6574)와 이메일(admin@gseek.kr)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민강사 모집 홍보배너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자신의 SNS로 공유한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된다.

한편, 지식(GSEEK)은 외국어, 자격증, 컴퓨터활용, 인문학 등 800여개의 온라인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기도평생교육사이트다. 현재 개인이 직접 자신의 교육콘텐츠를 제작하고 개설‧운영할 수 있는 ‘마이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ado3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