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대공원



2016년도,태화강대공원 꽃 축제1



2016년 ,태화강대공원 꽃 축제2



[울산=환경일보]오부묵 기자 = 울산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는 정부의 관광정책에 발맞춰 ‘2017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봄 여행주간’을 설정,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봄 여행주간’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총 16일간 ‘올봄 울산이 부른다, 꽃향기 속 시간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울산시는 ‘봄 여행주간’에 시, 구‧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울산관광협회 등 공공부문과 호텔롯데 울산, 호텔현대 울산 등 민간 부문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우선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옹기아카데미 등의 입장료, 관람료, 이용료 할인과 함께 일반 숙박업소 및 음식점들도 할인에 동참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번 봄 여행주간 동안 ‘울산방문의 해’를 계기로 구축된 울산의 관광 인프라와 국내 관광여행, 축제콘텐츠 융복합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해 울산으로 관광객을 모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울산시는 봄 여행주간에 울산 옹기축제(5월 4일 ~ 7일), 전국 최대(16만㎡) 규모 초화단지에서 열리는 태화강대공원 봄꽃 대향연(5월 11일 ~ 14일), 북구의 쇠부리 축제(5월 12일 ~ 14일) 등 다채로운 축제와 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아울러 관광객들이 보다 편하게 축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축제장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1일 2~3대 운행한다.
5월 가정의 달 연휴에 맞춰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울산을 여행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겸한 온라인 홍보도 강화한다.
4월 13일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울산의 숨은 매력 찾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울산의 숨은 매력 찾기 이벤트’는 자유여행객들의 DIY(Do it yourself) 여행을 위해 울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직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석구석 울산의 숨어 있는 매력들을 게시하면 포스팅 건 수, 댓글 수 등을 심사하여 12명에게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나열식 투어 코스를 떠나 컨셉과 테마가 있는 여행상품을 관광객들이 스스로 만들어 보는 울산 여행상품 만들기 ‘내가 울산여행사 사장’ 이벤트를 통해 익숙한 온라인 환경과 관광 콘텐츠를 매칭하여 울산의 봄 여행주간을 널리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자연과 전통, 현대와 미래가 공존하는 울산에서 일상에 지친 심신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넉넉한 봄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6. 가을 여행주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 예산 1억 3,000만 원을 지원받았다.

usobm@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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