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KEB하나은행, 『행복연금대출』 출시

KEB하나은행은 4대공적연금 수급자를 위한 새로운 대출상품인 『행복연금대출』을 19일 출시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4대공적연금 수급자를 위한 새로운 대출상품인 『행복연금대출』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행복연금대출』은 공무원, 사학, 군인연금 수급 개시 후 15년 이내인 손님과, 국민연금 수급 개시 후 10년 이내인 손님을 대상으로 최저 연 3.2% 수준(‘17.5.19 기준)의 낮은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금융권의 연금신용대출과 달리 연간 수급금액 전액을 한도 산정에 포함함으로써 더 높은 대출한도를 제공한다. 대출금액은 최대 2천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금운용 계획에 따라 한도가 점진적으로 축소되는 마이너스 대출과 분할상환대출 중 선택하여 약정할 수 있다.

특히, 연금개시 1년 이내인 손님에게는 한도 축소가 없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최대 10년까지 연장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은퇴 직후 『행복연금대출』을 신청할 경우 향후 10년간 안정적인 예비자금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행복연금대출』은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명예롭게 은퇴한 연금소득자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출시 되었다”며 “은퇴 후 자녀결혼, 병원의료비, 창업 등 일시적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연금이체 시 금리 우대와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행복knowhow주거래우대통장』과 연금 수급자 교통요금 할인카드인 『연금타요 빅팟카드』를 출시하는 등 은퇴자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서울시, 물 순환 시민문화제 개최
[포토] ‘한국사회, 탈원전의 시대로 갈 수 있는가?’ 토론회 개최
[포토] 환경부, ‘4차 산업혁명과 환경’ 콘퍼런스 개최
[포토] ‘기후안전사회로의 전환 국제 워크숍’ 개최
[포토] ‘2017 Climate Scouts 기후변화 전문가 특강’ 개최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보이지 않는 지구의 청소부 ‘미생물’[기고] 보이지 않는 지구의 청소부 ‘미생물’
[기고] 빛의 마술사, 모네[기고] 빛의 마술사, 모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