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KT, 자동차 정비소를 위한 영상보안서비스 개발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KT(회장 황창규)는 자동차정비솔루션 전문기업 (주)자동차엘엔씨(대표이사 장합종)와 정비소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차량번호 인식 기능 연계 영상보안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T의 영상보안 서비스와 자동차엘엔씨의 차량정비 소프트웨어 ‘카마이닝’ 연동을 통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국 차량정비소 보안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연동이 완료되면 정비소에 설치된 CCTV가 차량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한 후 ‘카마이닝’으로 전송함으로써 진입과 동시에 차량 및 고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비소 사업주는 스마트폰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정비소 현황을 확인하는 등 올레CCTV 텔레캅의 보안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오는 10월 연동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올레CCTV 텔레캅과 카마이닝을 같이 이용하는 경우 요금할인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양사는 향후전국 자동차 정비소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특화 서비스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통합보안마케팅담당 박정호 상무는 “KT는 자동차엘엔씨와 함께 자동차 정비와 관련한 다양한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를 발굴 및 제공해 고객의 문제를 해소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자동차 정비뿐만 아니라 영상보안서비스와 접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를 발굴 및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엘엔씨 장합종 대표는 “과거 비대한 자동차 산업발전과 달리, 자동차 정비업은 발맞춰 성장하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이번 기회를 계기로 자동차 정비업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