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환경일보]김남주 기자 =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꿈터’는 오는 15일(토) 오전 10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지하 1층 공연장(자의누리터)에서 3차 진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아카데미는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교육, 앞선 준비자’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현직 파주 문산고 교사이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최승후 교사가 강연자로 나서 2019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고,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내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청소년, 관심 있는 주민, 교사 등 180여 명을 대상으로 7월 3일(월)부터 선착순 유선 접수(031.346.8257)로 진행되고 있으며, 잔여좌석에 한하여 당일접수가 가능하다.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 ‘꿈터’ 진로아카데미는 지난 4월 1차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2차 아카데미(6월)를 거쳐 진행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전체 학부모 대상 특강이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고1, 고2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다가올 자녀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와 함께 준비할 수 있는 강연을 준비했다”며,“10월에 진행될 4차 아카데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 꿈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