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갈수록 초혼 시기가 늦어지고 있다. 2015년 기준 남자 30.8세, 여자 27.7세였던 초혼 연령이 1년 후인 2016년에는 남자 32.5세, 여자 29.9세로 집계되었다. 이처럼 결혼 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고령 출산 또한 늘어나고 있다.

시대가 변화하면서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결혼과 출산 시기가 늦어지고 있는데 고령이 될수록 난자도 노화하여 임신이 어려워지거나 유산 확률이 높아진다. 거기다 고령 출산을 하게 될 경우 고혈압이나 임신 중 당뇨 위험이 높아지며 중증 태아 후유증 발병의 위험률도 있기 때문에 태아 보험을 통한 대비가 필요하다.

먼저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유의해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신생아의 면역력은 성인에 비해 현저히 떨어져 사소한 질병에도 쉽게 걸리는데, 그럴 경우 일정 기간 가입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임신 중 산모나 태아에게 이상 징후가 보이면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임신 22주 이내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으로는 출산 직후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이상, 신생아 질병, 미숙아, 장애 등에 대해 대비가 가능하고, 자녀가 자라가면서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되어 자녀 성장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순위를 참고해 내 자녀에게 알맞은 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단 유산방지 주사를 맞았을 경우 바로 태아 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자녀를 위한 어린이 입원비 보험 상품도 알아 두어야 하는데 특약 가입을 통해 다발성 소아암, 중증 화상, 4대 장애, 폭력 피해, 유괴 사고 등에 대한 위험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어린이 보험 가입순위를 확인해 보고 적합한 상품을 찾아 볼 필요가 있다.

어린 자녀들의 경우 아무래도 성인에 비해 판단력이 떨어지고 면역력도 약한 편이라 여러 가지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크다. 질병이나 재해가 발생하게 되면 통원 치료를 받거나 입원, 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때 발생되는 병원비용에 대한 대비책을 어린이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더불어 어린이 태아 보험은 아이들을 위한다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만기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태아 어린이 보험을 준비할 때 순수형으로 가입하면 보험료가 저렴한데 다만 만기 시 환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입 시 보장기간에 따라 잘 선택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당장의 눈앞의 태아 보험 사은품 때문에 자녀의 보장의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요즘에는 어린이 태아 보험 순위비교 비교사이트에서 다이렉트 태아 보험 추천 상품을 알아보고 준비하는 부모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KB 태아 보험(LIG 어린이 보험), 현대해상 태아 보험(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보험), 메리츠화재 태아 보험, 흥국화재 태아 보험, 한화 태아 보험, 동부화재 태아 보험, 삼성화재 태아 보험, 동양생명 태아 보험, 흥국생명 태아 보험, 삼성생명 태아 보험, 동양생명 태아 보험 등 다양한 회사의 상품의 특징과 견적을 비교하고 전문가에게 꼼꼼히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