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지원사업 수·발주자 상생협의회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자치부(장관 김부겸)는 20일 중소기업과 행정·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수·발주자 상생협의회(이하 상생협의회)’를 개최했다.

전자정부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은 범정부 공동활용 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하는 정부의 대표 정보화사업으로 건전한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조성하고 중소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행정·공공기관과 기업·감리업체 등은 지원 사업 동반자로서, ‘상생협력 및 청렴실천 결의문’을 선언하고 동반성장 문화조성, 공정 하도급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새 정부 국정목표인 ‘더불어 잘사는 경제’ 기조에 맞춰 수·발주자간 애로사항과 제도적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생협의회’를 연 2회 확대 개최한다.

‘하도급지킴이(조달청 운영)’를 통해 하도급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해 불공정 하도급을 원천 예방하고, 지원사업 관리지침을 개정해 복잡한 사업관리 절차를 명확하게 해서 중소기업도 대규모 핵심 정보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경험을 축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행정기관 담당자도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관리 절차 위주로 진행해 온 하반기 설명회에 정보신기술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기술동향을 뉴스레터로 공유할 계획이다.

박덕수 행정자치부 스마트서비스과장은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행정기관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해 상호 신뢰와 협력을 통해 다 같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