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은 눈 밑을 그늘져 보이게 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남긴다. 여기에 잔주름까지 더해지면 10년은 족히 더 나이가 들어 보이며, 피부가 전체적으로 푸석푸석해 보이기 쉽다.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 눈밑꺼짐필러나 레이저 시술을 받기도 하며 비싼 돈을 들여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 등의 성형수술을 감행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 같은 수술적 방법이 영구적이라 단정할 수 없으며, 효과 또한 천차만별임을 명심해야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를 받더라도 이식한 지방의 붓기가 과도하게 빠질 시 수술을 하기 전과 크게 차이가 없을 수 있다. 다크서클과 눈 밑 잔주름을 완화하기 위해 가장 먼저 시도해볼 만한 방법은 바로 ‘기초 화장품을 1부터 10까지 모두 바꿔보는 것’이다.

시중에는 다크써클에 좋다는 연어 아이크림이나 EGF재생크림, 미백크림 등이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하지만 아이크림만 꾸준히 바른다고 해서 칙칙했던 다크서클이 개선되는 것은 아니다. 즉 다크서클의 동반자라 할 수 있는 잔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초 화장품을 겸해 사용해줄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랭키닷컴에서 8년 연속 기능성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한 SE브랜드에서 제공하는 ‘SE 5-SET’는 칙칙한 피부 톤은 물론이고 눈에 띄는 잔주름과 굵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가지 기초 제품들로 구성됐다. 우선 스킨 및 토너 역할을 하는 소프너부터 시작해 미백과 주름개선을 돕는 세럼을 사용해 준다.

다음으로 민감해진 피부 케어를 위해 생기 에너지를 선사하는 플루이드를 적당량 펴 발라 흡수시켜준 후 아이 크림을 사용해준다.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로 피부 방어력을 높여줘 건강한 피부 연출을 돕는 크림을 사용해주면 기초는 마무리된다.

전 제품에 부활초 배양 세포, 인삼 배양 세포, 초피나무 추출물 등의 식물 조직 배양 추출물이 함유돼 유효성분의 원활한 흡수를 돕는다. 또한 모든 제품에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효과가 보고되어 신뢰를 더하고 있다.

한편 ‘SE 5-SET’를 제공하는 SE브랜드는 피부타입별 기초 화장품 라인과 메이크업 제품, 마스크 등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화장품쇼핑몰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