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민감성 피부 80%는 후천성" 피부 트러블, 기초부터 올바르게 예방하는 법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기미와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은 뭘까. 사실 민감성 피부는 대부분 유전적 요인이 아닌 외부적·환경적 요인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 유전자 분석 전문기업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85%가 생활습관이나 환경에 의해 민감성 피부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장 많은 피부 유형은 지성, 민감성 등이었다.

이처럼 피부 타입은 타고난 유전자 외에도 과도한 자외선 노출, 수면 부족, 흡연과 음주 등 생활 습관이 영향을 미친다. 봄이면 찾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 여름과 겨울의 냉난방기 사용 등도 피부가 변화하게 되는 주요 요인이다.

더욱이 여름은 수분이 부족한 민감 피부 케어가 유독 힘든 계절이다. 높은 기온과 습도 때문에 피지와 땀이 모공을 막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여드름이 생기게 된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과 따가운 햇살은 기미·잡티 없애는 법과는 상극이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 역시 마찬가지다.

이는 여름에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이 많은 이유다. 뿐만 아니라 한 피부과 조사에 따르면 가을에는 여드름과 기미·잡티 등 여름에 생긴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기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많았다.

따라서 클렌징 하는 법을 제대로 알고, 자극 받은 피부 진정과 탄력 유지에 힘써야 한다. 가장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법이다. 또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화장품 사용을 사용해야 한다. 피부 기초 다지기는 트러블 케어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민감성 피부 관리는 저자극 화장품을 추천한다. 'TS 케어 5-STEP'는 민감성 및 지성 피부 전용 토탈케어 솔루션이다. 트러블 케어와 기미 잡티 없애는 법, 피부 좋아지는 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주목할만하다.

'TS 케어 5-STEP'는 과잉 피지와 노폐물 및 각질 케어는 물론,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 진정과 미백 주름 개선을 돕는다. 지성 피부 전용 'TS 클래파잉 토너'와 'TS 스팟 플러스' 'TS 에멀전' 'TS 에센스''TS 수딩 크림'으로 구성됐다.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가 함유된 'TS 클래파잉 토너'는 노폐물 제거는 물론,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여드름성 피부에 추천하는 'TS 스팟 플러스'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과 트러블 케어를 돕는다. 미백 기능성인 'TS 에멀전'은 얼굴덜룩한 피부 톤을 환하고 밝게 가꿔준다.

'TS 에센스'는 '포 오일리 스킨'과 '포 드라이 스킨'으로 나뉜다. 지성 피부는 도드라진 모공과 과도한 유분기를 케어해 산뜻하게, 건조한 피부는 각질 들뜸을 잠재우고 피부에 수분을 더하여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 탄력과 잔주름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청량한 쿨링감의 'TS 수딩크림'은 피부에 스며들듯 흡수돼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TS 케어 5-STE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