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인승 엘리베이터 완성검사 통과… 지난 31일 개통으로 주민 편의 증진

[군포=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군포시는 지난 31일 수리산역과 4단지를 연결하는 보도육교에 엘리베이터 2기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월부터 4억 5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수리산역과 한라주공4단지를 연결하는 보도육교 계단 4개소 중 양쪽 2개소를 철거하고 장애인용 엘리베이터(15인승) 2기를 설치했다.

수리산역은 개통 당시부터 주변 편의시설 중 육교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 이용객들이 200여 미터 떨어진 곳으로 우회하거나 무단횡단에 노출돼 왔다.

시 관계자는 “교통약자 등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보행자 무단횡단으로 항상 사고 위험이 노출됐던 곳”이라며 “엘리베이터 설치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종훈 건설과장은 “공사기간 동안 통행불편과 공사소음에도 불구하고 공사 추진에 적극 협조해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 불편사항을 지속 발굴해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개통에 앞서 8월 중순부터 약 보름간의 시운전을 실시했으며 안전한 운영을 위한 철저한 점검으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완성검사를 통과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