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인제군은 새 정부의 일자리중심 국정운영에 부응하여 지역실정을 누구보다 잘 아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맞춤형 신규 일자리 발굴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일자리 공모는 청년·여성·베이비부머(중장년층)·어르신 일자리 분야로 △생산성·지속성 있는 청년 창직·창업 일자리창출 사업 △인제군의 문화·환경자원 등 향토자원을 활용한 일자리창출사업 △민간일자리창출(민간 고용 확대)사업 △공공일자리 특화사업 △일자리창출 관련 자유 제안을 중심으로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로 인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다운받아 군청 경제협력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들이 창의성, 경제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기준에 의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며 10월 말 수상자결과를 발표하여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2명), 장려상 20만원(3명)의 상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군민제안 공모를 통해 군민이 생각하고 군민이 만들어 가는 인제군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