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에이전시, 보험사 등 대상 홍보설명회 200여명 참가 성황리 종료

 

극동러시아  지역의 해외환자 유치 홍보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극동러시아 지역의 해외환자 유치를 위해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7박8일 일정으로 대전마케팅공사와 충남대학교병원 등 4개 병원 공동으로 하바롭스크, 캄차카 지역 에이전시, 바이어, 의료관계자를 대상으로 의료홍보설명회를 개최하고 현지병원과 의료협진 등을 펼쳤다고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9월 28일(현지시간)에는 러시아 하바롭스크 주를 방문해 주정부 보건부 장·차관을 접견하고 양 도시 시민의 보건의료 향상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향후 양 정부 간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MOU 체결 등 보건의료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하바롭스크 암센터 병원과 제2병원을 방문해 러시아와 한국의 의료기술 및 시스템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향후 양 도시의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환자 케어 협진을 비롯한 의료진 교환연수 프로그램 등을 협의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충남대학교병원, 선병원, 이엘치과병원, 보다안과 공동으로 하바롭스크와 캄차카 지역에서 개최한 홍보설명회에서는 지역 에이전시와 다국적 보험사, 병원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에 성황을 이뤘으며, 현장에서는 의료상담도 병행했다.

의료기관 소개 및 특화의료기술 환자 케어 프리젠테이션 홍보설명회 2회, 대전 의료관광 홍보대사 2명 위촉, 의료상담을 2회 실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장건일 대전선병원 정형외과 교수로부터 진료상담을 받은 하바롭스크시에 거주하고 있는 척추디스크 환자인 달보브(45세, 가명)씨는 한국에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대전 선병원에 진료예약을 하는 등 진료상담 현장에서 20여명 해외환자를 유치하는 성과도 올렸다.

캄차카시의 한 사립학교 교장은 내년도 여름방학을 활용해 러시아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전통 및 대전의료관광을 체험하고자 대전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한류의료관광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등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특히, 대전의료관광 홍보설명회에 앞서 대전시 4개 의료기관은 현지 에이전시와 해외환자 송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대전시 의료기관 실사를 위한 대전의료관광 현장 체험행사를 오는 10월 진행하기로 했다.

대전시 김동선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극동러시아는 지리적으로 방한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며, 우리시 선도의료기술을 충분히 홍보한 마케팅 이었다.”며 “앞으로 하바롭스크 등을 비롯해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다변화 마케팅전략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