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병과 한국 맥도날드 대표가 사과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누리꾼들은 "yoon**** 뭔 사과를 이제와서 하냐.. 햄버거병 걸린 애는 니네가 만든 음식물쓰레기인줄 모르고 먹은 버거 먹고, 전주에선 장염걸리고","won0**** 상식적으로 살자좀 아이 병 원인이 햄버거든 아니든 간에 먹고나서 아이가 저리 됐으면 일단 사과부터 하고 진상규명 하는게 순서야 그게 장사치 자세야","eun4**** 차라리 햄버거병 처음 터졌을때 그때 진심이 담긴 사과를 했더라면 지금만큼 이미지 추락도 덜했을텐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맥도날드는 7일 조주연 대표이사 명의 '고객에게 드리는 글'을 통해 "최근 몇 달 동안 매장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며 최근 식품안전 사고에 대한 대책마련과 재발방지를 약속했다.조 대표는 글에서 "고객님들의 안심과 식품안전은 저희 회사와 저한테도 가장 소중한 원칙"이라며 "정부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해 (최근 사건에 대한) 인과관계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정부 및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식품안전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