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예비신부 정모씨(31세)는 결혼을 한달 앞두고 등과 가슴에 울긋불긋 올라온 여드름때문에 고민이다. 크기도 크기지만 염증이 날이 갈수록 심해져 결국 피부과를 방문해 본 결과 잘못된 바디 클렌저 사용과 생활 습관이 원인이었다.

이처럼 몸에 나는 ‘등드름’이나 ‘가드름’은 대부분 잘못된 세정법이나 피부타입과 맞지 않는 바디 클렌저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등은 손이 잘 닿지 않아 세정이 어렵고 피지분비가 활발해 세심한 청결관리를 하지 않으면 등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마찬가지로 가슴 부위도 청결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혈액순환에 안 좋은 꽉 붙는 옷이나 속옷은 피부를 자극해 가슴여드름을 유발하며 깨끗하지 않은 브래지어 착용은 여드름악화 요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등가슴여드름은 얼굴과 달리 피부가 두껍고 피지분비가 많기 때문에 고름이 잘 생기는 화농성여드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를 포함한 각종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최근에는 미세먼지나 환경오염물질, 고온현상으로 인해 유발되기도 한다.

피부맞춤별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TS브랜드 관계자는  “몸에 난 등가슴여드름은 한 번 생기면 오랫동안 아물지 않고 자국으로도 남기 십상이기 때문에 철저한 청결관리가 필요하다”며 자신에게 맞는 바디 클렌저를 선택해 세심하게 세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여드름 및 예민한 피부에게 적합한 ‘TS 아크네 바디 클렌저’는 식약처에서 허가한 의약외품 제품으로 등가슴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코코넛 오일 유래의 식물성 세정 성분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여 자극이 덜하며 피부 노폐물 및 과잉피지를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또한 다양한 식물 성분이 피부 진정을 도와주고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샤워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몸에 난 등가슴여드름은 기름기 있는 식단을 피하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등 올바른 생활습관과 병행해야 빠른 호전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