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얼굴에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인 증상이지만 가슴이나 등과 같은 부위에도 종종 발생한다. 등드름이라 불리는 등여드름과 가드름이라 불리는 가슴여드름은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옷으로 인한 마찰이나 자극, 땀이나 피부노폐물이 원인이 되는 등트러블과 가슴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은 땀배출과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더욱 악화된다. 등드름치료, 등트러블치료, 가슴여드름치료, 등여드름자국 없애는법, 여드름질환치료비용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는데, 가슴 여드름과 등드름원인을 잘 파악하고 등여드름관리법, 등드름관리법, 가슴여드름관리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다.
 
기름진 음식이나 가공식품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삼가고 담백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옷이나 침구류, 의자 등 여드름 부위에 닿는 것들은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샤워나 샴푸 후 몸에 거품이 남아있지 않도록 충분히 헹구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통풍이나 땀 배출이 잘되는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인데, 규칙적인 운동으로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것이 좋고, 만약 등드름비누, 가슴여드름비누, 등여드름샤워용품, 등드름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을 이용해 꾸준히 클렌징과 보습을 해도 증상이 낫지 않는다면 제품이 맞지 않는 것일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영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TS 아크네 바디 클렌저'는 식약처에서 '여드름 등 경미한 피부질환 보조요법제'로 허가 받은 바디 워시로 지성 및 여드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살리실산으을 주성분으로 한 의약외품인 TS 아크네 바디클렌저는 피부 노폐물 및 과잉피지를 효과적으로 클렌징해 피부 청결을 유지해준다. 자연 유래 세정 성분 함유 및 약산성 pH 제형으로 마일드한 클렌징이 가능하면서 무리한 자극을 주지 않아 여드름질환과 민감한 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땅콩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포도씨오일, 피마자오일, 로즈힙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과 상백피추출물, 자몽추출물 등이 함유돼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고 세정 후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