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인삼의 껍질을 벗기지 않고 증기로 쪄서 건조시키면 홍삼이 완성되는데, 이 홍삼은 수삼이나 건삼 등에 비해 사포닌의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다. 이러한 홍삼의효능이 알려지면서 홍삼농축액, 스틱, 액기스, 음료, 절편, 즙, 진액, 짜먹는홍삼 등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효능은 다양하다. 사포닌은 독성이 없고 다량, 장시간 섭취해도 부작용을 보이지 않는다. 인삼의 사포닌은 일반 동·식물의 사포닌 구조와 다르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다양한 약리효과를 보여준다.

영국 노섬브리아대학교의 연구팀의 연구에 의하면 홍삼을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집중력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이처럼 집중력향상, 집중력높이는방법, 기억력좋아지는법, 기억력높이는법, 기억력향상법으로 사포닌 성분이 유용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도 자주 권유된다.

또한 직장인과 수험생의 피로회복에도 좋아 피로회복에좋은음식, 피로회복영양제, 피곤할때좋은음식, 기력회복에좋은음식, 원기회복, 집중력높이는법 피로회복제추천과 관련해 홍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

이처럼 수험생집중력저하, 기억력저하, 만성피로, 수험생스트레스, 두통, 무력감, 피곤함,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홍삼은 항산화와 면역력, 혈액순환,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홍삼정 365'는 4년근 없이 100% 6년근 홍삼을 사용해 휴대가 간편한 슬림 스틱포 타입의 제품이다. 홍삼정에 정제수만을 혼합해 만든 순수한 홍삼제품이며, 1일 1포(10ML)로 하루 진세노사이드 함량 15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홍삼을 먹을 수 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간편하고 슬림판 스틱포 타입이기 때문에 야외활동이나 출장, 여행 시에도 챙겨갈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직접 섭취하거나 냉온수에 희석해 차로 먹을 수도 있다. 스페쉬 홍삼정 365는 쓴 맛을 저감해 목넘김이 부드럽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