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참 좋은 에너지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참좋은 에너지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에너지관리공단>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참좋은 에너지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꿈을 꾸고 미래를 설계하고 스스로 일자리를 만드는 참 좋은 에너지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 중인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 시책을 적극 발굴·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민단체와 협력해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신산업, 4차 산업혁명, 에너지나눔 등 에너지 분야와 관련해서 자신이 일하고 싶은 분야라면 모두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시민단체 대자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완료된다.

심사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할 예정이며, 10월 29일에는 시상식이 개최된다. 당선자에게는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과 대상 50만원(1명), 금상 30만원(2명), 은상 10만원(3명), 동상 5만원(5명) 등 부상이 지급된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인 참신하고 자발적인 에너지 일자리 아이디어가 좋은 일자리 창출 실현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