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여드름원인, 꾸준한 케어로 모공 속 면포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 필요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대표적인 피부트러블인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피부질환으로 여겨지지만 최근 성인여드름을 앓고 있는 사람이 늘면서 여드름피부관리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피지와 각종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생기는 피부트러블이 여드름이며 관리를 소홀히 하면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을 남길 수도 있다.

피부의 피지선은 피지를 분비하는데 모공이 막혀 피지가 모낭 속에 고이고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면포가 생성된다. 이 면포가 세균이 만나 염증을 일으키면 염증성여드름, 면포성여드름, 좁쌀여드름등의 다양한 여드름종류가 형성된다.

안드로겐이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지면 피부 분비물이 많아져 피지가 모낭을 막게 된다. 여드름없애는방법, 여드름치료를 위해서는 꾸준한 케어가 필요하다. 좁쌀여드름세안법 혹은 폼클렌징으로 면포가 생기는 것을 막아야 한다.

여드름은 볼, 턱, 이마, 목 등의 부위에서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며 여드름부위별원인으로는 활발한 피지선을 꼽을 수 있다. 여드름피부화장품, 민감성피부화장품으로 주기적인 각질제거와 모공관리를 해준다면 여드름의 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

면포를 배출시키는 여드름압출은 새균이 자라기 힘들 환경으로 만들기 때문에 효과적이지만 추가적인 세균감염의 염려가 있고 여드름흉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깨끗이 소독이 이루어지는 환경에서 하거나 의료기관을 찾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드름은 일시적인 현상이기 보다는 피부의 병으로 여기는 것이 좋다. 여드름환자는 나이에 상관없이 50대나 60대에도 생길 수 있으므로 꾸준한 케어가 필요하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TS 5-STEP은 과잉피지를 케어하고 민감해지는 피부를 진정시킨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수렴 효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스팟 제품으로 민감해진 부위의 진정에 도움을 준다.

TS 에멀전은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밝고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 에멀전이며 TS 에센스는 포 오일리 스킨과 포 드라이 스킨으로 나뉘어 스킨 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수딩 크림은 민감한 피부를 쿨링감으로 진정시키며 히아루론산이 피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가꿔준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