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계절에는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좀 더 세심한 미백 관리가 필요하다.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에 화상이나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고, 색소침착 등으로 피부톤개선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미백관리를 위해서는 일단 미백선크림을 틈틈이 발라주는 노력이 요구된다. 외출 전 500원 동전 크기만큼 미백선크림을 덜어 골고루 펴 발라주면 자외선 차단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지수를 잘 살펴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동시에 피부하얘지는법을 위해 미백기능성화장품, 화이트닝화장품, 미백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보통 2~3개월 정도 사용했을 때 화이트닝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큰 부담이나 부작용 없이 바르는 것만으로 피부톤개선을 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된다.

이 외에도 화이트닝팩, 화이트닝마스크팩, 미백 팩, 미백천연팩, 미백비누 등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팩 제품은 피부에 도움을 주는 물질을 오랫동안 접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백은 물론 다양한 피부 케어 효과를 지닐 수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피부미백 화장품이 출시되어 있다. 겟잇뷰티화이트닝순위, 화이트닝에센스추천, 화이트닝스킨로션, 화이트닝레이저, 화이트닝스킨로션 등 화이트닝 관련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화장품, 크림, 에센스, 세럼 등 다양한 제품 중 피부미백성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약처에서 고시한 피부미백성분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글루타치온 등으로, 이 물질이 함유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피부 미백을 할 수 있는 첩경이다.

랭키닷컴 8년 연속 상위권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에서는 화이트닝 효과로 피부를 가꿔주는 1960NY 아쿠아 화이트닝 3-STEP과 SE 화이트닝 3-STEP을 선보이고 있다.

아쿠아 화이트닝 3-STEP 중 ‘아쿠아 인텐시브 세럼’은 보습 특허 성분인 아쿠악실 함유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주고, 식약처에서 인증한 주름개선, 미백기능성화장품으로 피부톤개선은 물론 피부탄력을 지켜준다.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은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피부톤개선에 도움을 주는 에멀전 제품이다. ‘캡슐 CC 크림’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피부미백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SE 화이트닝 3-STEP 중 ‘SE 소프너’는 건조한피부에 수분을 쾌속 충전하며, 미백관리와 주름개선 기능성으로 환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꿔준다.

‘SE 플루이드’는 풍부한 영양 및 생기 에너지가 건조함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하고, 식물조직배양추출물이 들어가 있는 미백기능성화장품이다.

이어 ‘SE 크림’은 화이트닝스킨로션 및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되며, 민감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며, 고민되는 화이트닝스팟에 미백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