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클렌징제품,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의 선택 중요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피부관리의 기초라고 불리는 클렌징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화장은 지우고 피부 속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클렌징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다양한 클렌징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오일, 티슈, 워터, 밤, 젤 등으로 제품들이 세분화되고 있다.

한편 남성도 외모관리가 중요해지면서 모공케어 남성클렌징, 남성전용 세안제, 남성클렌징폼 등에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피부트러블원인이 되는 각종 노폐물과 피지를 없애는 클렌징폼 사용법을 위해 먼저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다. 손은 많은 물건들과 접촉하기 때문에 각종 오염물질이 많이 묻어있으므로 클렌징 전 손을 꼼꼼하게 닦는 것이 필요하다.

클렌징제품을 이용할 때는 얼굴 구석구석 닦아야 하는데, 오랫동안 클렌징을 하는 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1분 내외로 하는 것이 좋다. 헹궈낼 때는 손으로 물을 떠서 얼굴에 튀기듯 제거하는 방법이 좋다. 클렌징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헹궈내는 것이 좋다.

민감성피부의 경우 자극이 가지 않도록 민감성피부클렌징전용 순한폼클렌징을 이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합성계면활성제가 아닌 천연계면활성제가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마일드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TS 클렌징 젤, TS 원스텝 오일 클렌저, RS 폼, 1960NY 휘핑 클렌저는 피부 좋아지는 세안법을 위한 클렌징제품으로 구성됐다.

아부아 베이스 제형의 클렌징 젤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롤링되는 TS 클렌징 젤은 자연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세안제 제품이다. RS 원스텝 오일클렌저는 아이라인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베이스 메이크업 등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미세먼지, 피부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클렌징해주며, 피부 친화력이 좋은 순한 식물성 오일을 함유했다.

천연 유래 세정 성분 함유로 천연 클렌징이 가능한 RS 폼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미세먼지, 피지, 묵은 각질까지 한번에 제거해주며, 1960NY 휘핑클렌저는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별도의 각질 관리가 필요 없이 미세한 거품이 각질을 제거해 매끈하고 생기넘치는 피부로 가꿔주고, 저분자 히아루론산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하게 가꿔준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