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플, 세럼과의 차이점은?

EGF 바머 세럼은 상피세포성장인자 성분이 함유되어 외부의 환경 건조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건강하고 탄탄하게 관리하도록 돕는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중에는 다양한 기능성화장품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나 건조함이 심해지는 겨울철에는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공급해줄 기능성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진다.

하지만 다양해지는 화장품이 각각 어떤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사용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드물다.

무조건 바르기만 하면 피부 속당김이 심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필요한 것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고 바르는 화장품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그 대표적인 예 중 하나가 앰플, 에센스, 세럼의 구분이다. 비슷한 기능할 것만 같은 화장품은 누구나 화장대에 한 개씩은 가지고 있는 필수템이다.

하지만 스킨로션을 바른 후에 에센스를 바르는건지, 에센스를 바르고 세럼을 바르는건지 앰플과 세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등 에센스바르는순서 조차 알지 못한 채 기초화장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우선 에센스와 세럼의 명확한 차이점은 바로 농축이다. 세럼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 그리고 윤기를 공급해주는 미용 농축액이다.

그리고 세럼의 경우 에센스보다 영양 성분이 더욱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진한 제형을 띠고 있다.

에센스에 비해 열이나 햇빛에 약한 성분이 함유되어 불투명한 용기에 담겨 있는 것이 차이점이다. 세럼 또한 종류가 다양하여 흉터를 지우는 흔적세럼 등이 있고, 올리브영세럼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다음으로 에센스는 세럼보다는 다소 묽은 형태를 띤다. 에센스기능은 활성성분을 고농축한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가 스스로 노화되기 시작되면 보조제의 역할을 해 피부노화를 억제하게 만든다.

에센스의 종류만해도 여성에센스, 남자에센스, 수분에센스, 머리에센스, 화이트닝에센스, 수분에센스, 미백에센스, 모공에센스, 올인원에센스 탄력에센스, 비타민에센스, 워터에센스, 발효에센스 등으로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이 중에 에센스를 선택하는 방법으로는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에센스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인기있는 뷰티프로그램 중 하나인 겟잇뷰티에센스순위를 선보일만큼 기능성화장품 중 주된 사랑을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앰플은 세럼보다 더 농도가 짙어 집중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수분앰플 등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있다.

이렇게 구분이 어려운 세가지의 에센스, 세럼, 앰플을 간편하게 구분하자면 에센스는 가벼운 농축제품으로 에센스바르는법으로는 스킨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하여 스킨케어의 흡수를 돕는다.

앞서 여러가지 기능의 에센스를 나열하였듯이 흔히 피부에 대해 고민하는 미백, 화이트닝, 리프팅, 안티에이징 등의 기능을 주로 담고 있다.

그리고 에센스단계로는 토너사용 후, 스킨로션 사용전이 좋다. 다음으로 세럼은 에센스보다는 성분의 농도가 더 짙어 집중케어 제품으로 점성을 띈다.

마지막으로 앰플은 이 세가지 중 가장 성분이 높게 들어있어 짧은 시간 내에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때문에 소량제작되어 스포이드 용기에 담기거나 작은 용기에 고가로 판매된다. 사용법으로는 평소 사용하는 로션이나 크림에 섞거나 따로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겨울철 민감한 피부를 위하여 에센스, 세럼, 앰플 이 모두를 다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산이다. 앞서말한 것처럼 과유불급, 자신의 피부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좋다고 무조건 발랐다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앰플의 경우 짧은 시간에 빠른 효과를 내기 위해 고성능이 함축되어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집중케어를 목적으로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제격이다.

하지만 에센스와 세럼의 경우에는 기초화장을 돕는 제품들로 겨울철 민감해지고 보습이 부족한 피부에 사용하면 적당한 윤기와 수분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특히나 푸석푸석하고 손상이 쉬운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에센스추천을 한다.

아마 많은 20대여자화장품리스트에 에센스가 20대화장품추천 품목에 포함된 것은 에센스순위가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EGF 바머 세럼은 상피세포성장인자 성분이 함유되어 외부의 환경 건조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건강하고 탄탄하게 관리하도록 돕는다.

EGF 바머 제품 측 관계자는 "EGF 바머 세럼이 겨울철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는 7가지 차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다이어트를 도와주며, 특히나 거칠게 올라오는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 각질케어를 함께 도와주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