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의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수강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인코드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무조건 외우는 암기식의 학습을 하는 시대는 이제 끝났다. 창의성과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서 일상 생활과 교과 과정을 접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을 하는 교과 과정이 많이 생겼다.

이처럼 창의력과 사고력이 있는 인재들을 양성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이미 몇 해 전부터 초등학교 수학 교과 과정에 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입되기도 했다.

이에 앞으로도 스토리텔링 수학에 대한 필요성과 이를 가르치는 지도자에 대한 전망도 높아질 것이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의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과정은 재미없고 딱딱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를 입혀서 설명하여 아동들로 하여금 수학 학습에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게 한다. 또한 실생활에서 수학적 요소를 찾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관심과 흥미를 가지게 하고 학습동기를 유지하고 성취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이 되고 있다.

스토리텔링 수학을 하기 위해 필요한 교사의 자질과 실제 수업에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교수방법과 기법들을 소개하고 공교육의 수학교과 지침들을 이해하고 병행하는 강의도 진행이 된다.

이 자격증 과정은 무료수강으로 비용 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할 교안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편의를 돕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진흥협회의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수강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인코드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