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샴푸를 고르는 소비자의 기준은 여러 가지인데, 그 중 샴푸향기도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코에는 350가지의 수용체가 있으며, 기억을 끄집어 내는데도 효과적이다. 냄새는 그 당시의 기억을 잘 살려내는데, 좋은 향기는 감정을 관장하는 편도체를 활발하게 한다.

또한 향기는 사람의 감정을 다스릴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좋은 향을 갖는 것은 외모를 가꾸는 것만큼 중요하다.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볼륨 컬 2-STEP은 독특하면서 고유의 향기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더헤어머더셀러 볼륨 컬 샴푸는 힘 없고 건조한 모발을 탄탄하고 풍성하게 케어하는 볼륨케어 샴푸로, 실크, 밀 단백질이 처지는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선사해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헤머셀 볼륨 컬 트리트먼트는 컬, 웨이브 모발의 볼륨감을 선사해 풍성한 스타일링을 케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향기 좋은 샴푸에 주목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뷰티 업계에서도 향 좋은 샴푸를 개발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냄새를 인식하는 후각샘과 감정과 기억을 지배하는 변연계는 밀접하게 직접적으로 연결돼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후각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과한 향수나 인위적인 향은 오히려 상대로 하여금 거부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은은하게 나는 향기가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데, 매력을 어필하는 도구로 향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샴푸의 향기를 오래 지속시키고 싶다면, 같은 향을 지닌 트리트먼트, 헤어 컨디셔너, 헤어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제품을 사용하고 난 후 머리를 묶어 향이 퍼져나가는 것을 막고, 외출할 때 머리를 풀면 은은한 향을 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