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소정 기자 = 새 정부의 2018년 공무원 증원 규모가 12년 만에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국가직 9,457명, 지방직 1만 5,000명을 포함해 공무원 총 2만 4,475명이 증원되는데 이 수치는 최근 5년간 증가 폭의 3배 이상이다. 공무원 연봉 인상안도 속도를 내며 공무원 시험 열기는 꾸준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2017년 10월 29일 해커스공무원 회독증폭 설명회에 참석한 공무원 수험생 1,1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54%가 공무원 시험 준비 과정에서 가장 필요한 것으로 ‘공무원 기본서’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무원 인강으로 독학을 하거나 학원 수강을 하더라도 공무원 시험공부의 가장 기본 골조가 되는 학습에는 ‘기본서’가 필요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해커스공무원은 수험생이 비용적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획한 기본서 무료배포 이벤트를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종료예정이었던 이벤트를 5일(금)까지 연장하며 이벤트는 기존 방식대로 매일 밤 9시, 10시, 11시 선착순 배포된다.

9시에는 국어 기본서, 10시에는 영어 기본서, 11시에는 한국사 기본서가 각각 500명에게 지급되며 배포 10분 전 공개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추고 이벤트 시간 정각에 ‘교재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번 무료배포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해커스 공무원 기본서는 공무원 시험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해 공무원 수험생들 사이에서 단기 합격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갖춘 공무원 교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공무원 시험은 과목별로 최신 판례, 시험 출제 비중 등 매년 조금씩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데 해커스공무원의 기본서는 이러한 최신 트렌드를 업데이트해 적소에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본서 만으로 2018년 7급 공무원/9급 공무원 전 직렬을 대비할 수 있으며 실전 감각을 최대로 끌어올릴 기출문제도 수록되어 있어 많은 공무원 수험생들이 해당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활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료배포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서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지정된 커뮤니티에 무료배포 이벤트를 소문 내거나 당첨 인증을 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비타 500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던킨도넛 먼치킨 기프티콘(30명), BBQ 황금올리브치킨(1명)이 제공된다.  

해커스교육그룹 국가고시사업부 이광원 총괄이사는 “수험생에게 합격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했고 그 결과는 수험생활의 시작인 기본서 무료배포였다”라며,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을 연장하게 되었다. 본 이벤트가 많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