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소정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도우미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정부지원 보건소 산후도우미, 육아도우미 등으로 취업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더욱 유용하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산후도우미 관련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산후관리사∙조리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해 산후도우미 관련 분야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교육원의 총 92종 자격증 취득과정을 별도 비용 없이 무료수강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 응시 가능하며, 이 시험에 합격하면 2급 교육과정을 수료하지 않아도 바로 1급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위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