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여드름’은 흔히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기 시작하는 청소년기에 많이들 나타난다고 알고 있다. 또한 그 시기에 우리의 피부를 스쳐갔다 성인이 되면 곧 없어지기 마련이라는 인식도 만연해 있다. 하지만 요새 성인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주름, 탄력 개선 등과 더불어 바로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및 여드름 자국이라는 사실.

성인 여드름은 사춘기 때 생기는 여드름과 달리 대개 만성이 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 모공을 막는 화장과 땀과 미세먼지에 의한 자극 등이 원인이다.

이러한 성인 여드름은 흔히 좁쌀여드름이라고 불리는 비염증성여드름과 화농성여드름인 염증성여드름으로 나뉜다.

두 여드름은 치료에 있어선 다르게 접근하는 것이 맞지만 대개 면봉이나 손을 이용해 적출을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적출 시행은 흉터나 자국이 남기 쉬우며 쉽게 메워지지도 않는다.

이렇게 여드름을 짠 후 흉터가 생겼을 경우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병원에 내원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병원 내원의 경우 여드름 흉터 치료비용의 문제가 있어 섣불리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병원과 자가 방법을 병행하는 경우로는 치료 후 여드름 흉터 재생 크림이나 여드름 흉터 연고를 이용해 셀프케어를 해주는 방법도 있다.

우선적으로 여드름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을 이용하기 위해 시술 시간이 가장 짧게 드는 여드름 흉터 레이저 등의 방법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마저도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성인 직장인들이 허다한 것이 현실이다. 이럴 경우에는 전문 여드름 흉터 및 자국 재생 크림 등을 이용한 셀프케어를 추천한다.

여드름 흉터와 자국 없애는 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재생크림으로는 EGF성분을 이용한 크림이 추천제품으로 인기다. 여드름과 그 흉터 및 자국의 종류에 상관없이 얼굴여드름 흉터, 코여드름 흉터, 등여드름 흉터 등 고루 쓸 수 있는 여드름 흉터 화장품으로, EGF(Epidermal Growth Factor)성분이란 상피세포성장인자를 말한다.

이는 손상 피부를 진정시키고 상처를 아물게 함으로써 탄력을 유지시키는 피부 속 단백질을 증진시켜주는 것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동안’ 얼굴, 맑은 얼굴이 이 체내의 EGF 성분 양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EGF 바머 크림’은 이러한 EGF성분을 함유, 피지조절에 탁월하다고 이름난 일곱 가지의 차 추출물과 성분 또한 함유했다. 여드름 흉터를 완전히 제거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이러한 EGF성분 크림을 꾸준히 발라준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다.

‘EGF 바머 크림’의 경우에는 피부 전달력을 높인 리포좀 시스템을 이용해 유효성분을 쉽게 피부에 흡수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단단히 형성 가능하다. 따라서 바깥 환경의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 속에서부터 ‘차오르는’ 재생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흉터 및 자국 재생과 더불어 지성피부, 복합성 피부에는 꼭 필요한 유수분 밸런스 케어가 가능해 번들거림을 잡고 촉촉한 보습효과도 함께 제공한다.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 월넛오일을 함유해 각질케어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일석이조다. ‘EGF 바머 크림’의 성분 및 원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