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소정 기자 = 부산 마지막 공공택지로 꼽히는 일광지구에서 한신공영의 '일광신도시 한신더휴'가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일광 한신더휴'는 부산 기장군 일광택지지구 B8, B9블록에서 들어오며 단지는 전용면적 59~84㎡로 8블록 550가구, 9블록 748가구 등 총 1298가구다. 단지 주변이 공원과 수변공원으로 둘러싸여 있고, 조경면적도 법정비율 이상으로 설계한 자연친화 아파트이다.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한 획기적인 평면설계가 적용되고 남향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아파트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폭을 넓혀 여유롭고 안전한 주차환경을 제공한다.  

유치원 및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걸어서 통학 가능한 교육환경이 제공되고 메가마트, 기장체육관 등 기존 기장 교리생활권과의 연계성이 좋고, 동부산 최대 관광단지인 오시리아 관광단지내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및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립부산과학관도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일광지구는 부산 내 마지막 택지지구다.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와 횡계리, 이천리 일원에 약 123만7000㎡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이다.

이곳에는 총 9,520가구가 들어서고, 약 2만여 명 이상이 입주할 것으로 기대된다.

택지지구는 입지가 뛰어나고 각종 생활기반시설 및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을 고려해 계획되다 보니 쾌적한 주거여건과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통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2014년 택지개발촉진법 발표 이후 더 이상 신규 택지지구를 조성하지 않고 있어 희소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더 이상의 신규 택지지구 조성이 불가능해진 만큼, 마지막 택지지구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고 전했다.

특히 향후 오시리아 관광단지내 이케아와 테마파크 등이 조성될 예정이고, 동남권방사선의과학단지도 조성중에 있어 일대 고용인구 및 주택수요의 증가가 예상된다.

작년 12월에는 창원을 거쳐 김해, 양산, 금정구, 기장군을 잇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 되었다. 

2018년 말에는 동해선 연장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으로 교통환경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일광 한신더휴 모델하우스에서는 선착순 분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