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성화 13일 서울 입성, 14일 동대문구 통과

14일 경동시장 사거리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중간)과 동대문구 성화봉송 주자인 개그맨 김준현,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봉렬 총장이 성화를 들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환하게 밝히는 성화가 14일, 서울시 동대문구를 통과했다.

지난 11월 1일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30여 곳을 달려온 성화는 13일 서울에 도착, 16일까지 총 103km 구간을 달렸다. 동대문구는 2일차를 맞은 14일, 종로에서 성화를 이어받았다. 11
시22분부터 12시11분까지 신설동 교차로로 진입, 경동시장사거리를 지나 적십자 교차로를 통해 13명의 주자가 약 2km 구간을 통과했다.

개그맨 김준현과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봉렬 총장, 삼성썬더스의 문태영 선수, 삼성블루밍스 임근배 감독과 배혜윤 선수 등 일반 시민을 포함 총 13명이 동대문구 구간에 참여했다.

축하행사로는 신설동역교차로 앞에서 시작된 사물놀이를 비롯해 용두사거리 앞 치어리딩, 경동시장사거리 앞 난타공연 등이 준비돼 의미를 더했다. 동대문구는 거리응원에 나선 1000여 명의 주민들과 성화봉송 주자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행사주변 환경 정비를 철저히 하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사 안내 및 안전 확보에 힘썼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화봉송이 동대문구를 지나게 돼 무척 의미있다고 생각한다”며 “36만 동대문구민의 응원을 성화 불꽃에 모아 하나된 열정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