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비스 기업 성장자금 마련 지원을 위한 사업등 안내

[부산=환경일보] 문정희 기자 = 부산시는 지식서비스 기업 성장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 오는 4월 6일 오후 3시 시청 26층에서 유망 지식서비스 기업 대상으로 ‘시 조성 펀드 및 유관기관 투자·자금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식서비스 기업 : 지식의 생산, 가공, 활용 및 유통을 통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이번 설명회는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경제진흥원, BK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해 시 조성펀드 및 기관별 투자·자금지원 사업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하게 된다.

기관별 주요 발표내용으로는 ▲부산테크노파크에서 부산시 조성펀드 설명과 기업설명회 참여 지원 사업 ▲부산경제진흥원에서는 육성자금 및 운전자금 등 자금지원 사업 ▲BK인베스트먼트(펀드운영사)에서는 효과적인 IR 발표 방법 및 투자유치 성공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3월 19일부터 3월 30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관심 있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금융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유망 지식서비스기업이 투자 및 자금 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식서비스 기업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