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아이 키우기 좋은 순천형 보육서비스 시작 !순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전남=환경일보] 현용일 기자 = 아시아생태문화 중심도시 순천에 걸 맞는 순천형 보육환경 완성을 위해 순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식을 오는 6일 갖는다.

센터는 어린이집 지원과 영유아 가정양육지원을 위해 미취학 자녀를 대상으로 이용자의 욕구에 맞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향2지구에 위치하여 연면적 2,968㎡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주차장, 시간제보육실, 장난감도서관, 수유실, 영유아 놀이체험실, 대강당, 다목적교실, 요리체험실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장난감도서관은 육아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고 연령별 오감발달에 적합한 장난감 400여점을 보유하고 있다.

생후 6개월부터 36개월 미만 영아를 가진 부모가 급할 때 믿고 맡길 수 있도록 공공형 시간제 보육실을 운영하여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신체활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활동, 등 다양한 활동과 놀이를 할 수 있는 시설 제공은 물론, 소규모 문화공연·관람과 부모교육, 보육교사 컨설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장소도 제공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미래세대, 젊은 세대의 트렌드와 의견을 적극 반영한 행복한 출산·육아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순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사진제공_순천시.

현용일 기자  abraksass001@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용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