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기악전공 교수로 국내 최초의 스카밴드이자 레게음악의 대표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킹스턴 루디스카(Kingston Rudieska)' 밴드의 브라스 연주자 최철욱, 김정근, 성낙원 교수를 기악전공 신임 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원 기악전공 신임 교수로 임명된 최철욱, 김정근, 성낙원 교수는 2018학년도부터 기악전공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기악전공 신임교수로 임명된 킹스턴 루디스카(Kingston Rudieska)' 밴드에서 브라스 연주를 맡고있는 최철욱, 김정근, 성낙원 교수는 2004년 데뷔 이후, ‘스카(Ska)’ 장르의 리듬을 국내에 처음으로 퍼트린 9인조 밴드다. 

2011년 KT&G 문화예술복합공간 ‘상상마당’에서 수여한 ‘최다 집객 단체상’을 비롯하여 지산밸리, 펜타포트, 서울재즈페스티벌, 홍콩 스카 페스티벌, 영국 런던 K-Music 페스티벌 등 100회가 넘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공연 때마다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국예술원 기악전공은 KBS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 언니쓰 총괄프로듀서를 맡았으며 최근 불후의 명곡에 출현했던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KBS 불후의 명곡 유열, 정수라편, 아 대한민국 김정수, 김국환 편, 제국의 아이들 U're My Sweety, 서문탁 ‘사랑 그까짓 게’ 작사 작곡 편곡 및 기타세션, 스컬&하하 Ragga Muffin 외 다수 세션 및 작사, 작곡, 편곡 작업에 참여한 이경봉 교수가 지도하고 있다.

또한 조용필, 임재범, 김종서, 김건모 등의 기타리스트 Tommy Kim 교수, 인순이밴드 기타리스트, 윤도현밴드 오리지날 기타리스트, 휘성 ,빅마마, 인순이, 세븐, 거미 등의 라이브세션 및 레코딩에 참여한 유병렬 교수 등이 학생들을 위한 실무 교육을 지도 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전형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