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개최
7월20일까지 접수, GOT7(갓세븐) 홍보대사 나서

제3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의 주제는 ‘선생님·부모님·친구에게 편지를 통해 감사의 마음 전하기’이며, 오는 7월20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환경일보] 김은교 기자 =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스승의 날을 앞두고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을 시작한다.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 인성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선생님·부모님·친구에게 편지를 통해 감사의 마음 전하기’이며, 오는 7월20일까지 온라인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제3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교육부·MBC·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교원·교원구몬이 특별후원으로 참여한다.

교육부장관상·보건복지부장관상·여성가족부장관상 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상·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상 등을 시상하고, 입선을 포함한 679명의 개인과 참여가 우수한 총 3개 학교를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총 장학금은 약 1억 원 규모다.

본 공모전은 올해 3회 차를 맞이했으며 1, 2회를 거쳐 누적된 접수된 편지 수만 약 9만 9백 여 통에 이른다. 올해는 보이 그룹 GOT7(갓세븐)이 홍보대사로 나서 홍보영상, 이모티콘 모델로 재능기부에 참여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감사 댓글을 달면 홍보대사 GOT7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는 시작한 지 3일 만에 총 1만 620명의 참여로 종료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재단의 인성교육에서 강조하는 실천 키워드에는 존중, 배려 등 다양한 키워드가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키워드는 ‘감사’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편지로 표현하며 올바른 인성의 바탕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공모전 개최 이유를 밝혔다.

시상 내역 및 참여 방법, 단체 참여 신청 등 제3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에 관한 세부 정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