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서울함 공원 야간개장 시작

서울함 공원 야경사진 <사진제공=서울시>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오는 6월23일부터 8월26일까지 ‘서울함 공원’ 야간개장에 들어간다.

야간개장은 기존 주말‧공휴일 저녁 8시까지 운영하던 시간을 저녁 10시까지 2시간 연장한다.

한강사업본부는 야간개장을 맞아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멋진 여름밤’ ▷서울함 내부 사병식당에서 해군들의 선상 생활을 간접 체험할 ‘전투식량‧건빵 체험’을 마련했다.

‘멋진 여름밤’은 주말 저녁 8시부터 해설가와 함께 공원 내 주요 전시 공간을 관람하는 ‘해설프로그램 도슨트’와 ‘거리공연’으로 꾸려졌다.

‘전투식량‧건빵 체험’은 오는 23일부터 평일 1회(12시), 주말 및 공휴일 2회(12시, 18시) 진행한다. 전투식량은 즉시 취식이 가능한 군용건빵, 온수를 이용하여 익히는 짬뽕밥과 비빔밥 등으로 준비됐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매미가 울기 시작한다는 하지를 맞아 서울함공원에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서울함공원 야간개장 시간에 전투식량도 즐기고 전시작품도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야간개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함 공원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