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SPC그룹, 결식우려아동에 해피포인트 후원서울 ‧ 전라지역 아동에 총 5000만 포인트 제공
'해피포인트 전달식' 후 기념사진. 왼쪽부터 서울시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 김우현 센터장, SPC그룹 김범호 부사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원만 부회장. <사진제공=SPC그룹>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결식 우려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SPC그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총 5,000만 포인트(500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고 12일 밝혔다.

SPC그룹은 11일 파리바게뜨 강남중앙점에서 ‘해피포인트 전달식’을 갖고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서울시 아동공동생활가정 60개소와 전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20명에게 해피포인트 적립 카드 500장을 전달했다.

후원 아동에게 전달된 카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빚은 등 전국 6300여 SPC그룹 매장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방학 중 급식지원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PC그룹은 2017년 여름부터 매 방학 시즌마다 결식우려아동에게 해피포인트를 후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은주 팀장은 “방학 때 혼자 끼니를 챙겨야 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SPC그룹 매장들이 주변에 많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 매우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 김우현 센터장은 "이번 해피포인트 후원을 통해 아동공동생활가정 아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해준 SPC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공동생활가정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PC그룹은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의 생일파티를 지원하는 ‘해피버스데이파티’, 진로적성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내꿈은파티시에대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대한민국 기후기술대전’ 신재생에너지 포럼
‘2018 기후기술대전’ 오픈포럼 및 공모전 시상식
‘2018 대한민국 기후기술대전’ 개최
[포토] ‘제3차 2018 환경헌법 포럼’ 개최
[포토] '물놀이형 수경시설 제도개선' 전문가 간담회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남재철 기상청장, 프랑스 대사 접견남재철 기상청장, 프랑스 대사 접견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