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문제로 30년이 지나도 명쾌한 해답이 없는 현 상황에 해갈을 제시하는 주목 할 만한 사례로 (주)나투어바이오제약의 나투어존은 악취 관련 환경부산하기관의 시험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시험을 통해 유래 없는 악취 저감 결과치로 “나투어존”의 프리미엄 축산환경과학의 시스템을 검증했다.

(주)나투어바이오제약 舊(주)레벤스제약은 프리미엄 천연방역의 탁월한 효과를 체험한 고객지원에 힘입어 방역서비스를 실시해 1년만에 메이저급 건설사(H, K, S, L사 등)에서 우선업체 및 국내 대표항공사 기내 방역 의약외품 선정, 그리고 국내에선 처음으로 중국대사관 방역서비스 실시 등 현 시대의 고객 트랜드를 경험하는 시간이 됐다.

이에 축적된 정보와 기술로 2018년 축사방역서비스에 진출, 축사환경개선을 위해 충청북도와 동물위생에 실질적 반응을 현장에서 검토했다.

특히 돈사악취에 있어 천연방역시스템 가동 15일차에 재래식 축사 암모니아 68% 저감율을 선보임으로 초기에 큰 기대와 반향을 일으켰으며, 45일차에는 복합악취:90%, 암모니아:72% 트리메틸아민:85%, 황화수소:40%와 폐사율 개선 81%라는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농림축산업 발전기여(축사환경개선부문) 농림축산식품위원회 국회상임위원장 대상을 수상하게 돼 프리미엄 축사환경과학의 기술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축산 악취’는 환경 및 축산증대에 최대 걸림돌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의 갈등의 골이 갈수록 깊어지는 실정에 (주)나투어바이오제약의 성과는 축산업의 안정적인 지속방향에 고무적인 영향을 미치리라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대한양계협회와 공동 실시하는 전라북도 닭진드기 방제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돈사 악취저감기술을 근간으로 가정용 반려동물 악취제거 100%천연살균제 “나투어팻”을 개발하여 “프리미엄 더블라이프”라는 슬로건으로 반려인들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