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스스로 지역사회의 긍적적인변화 및 발전을 도모

 

 

워크숍 개최사진

[남양주=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남양주시 호평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순욱)는 지난 26일 화도읍 광림비전랜드에서 제1기 호평동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유경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호평동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1부 위촉식과 2부 워크숍으로 나눠 리더십교육과 위촉장 수여식, 격려사, 임원선출, 분과별 회의 및 발표, 숲 밧줄 체험순으로 진행됐다.

호평동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청소년 스스로가 지역사회의 문제를 풀어나가며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 및 발전을 도모하고 민주적 소양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호평동 청소년자치위원장으로 선출된 강서현 학생은 “호평동 청소년자치위원회의 초대 위원장으로서 책임감 있게 위원회를 이끌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순욱 호평동주민자치위원장은 “제1기 호평동 청소년자치위원으로 선정된 여러분이 친구를 위하고, 지역을 위한 청소년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하고 밝은 마음으로 주변 시선을 이끄는 사람으로 발전하시길 바란다”며 말했다.

김유경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기회가 청소년만의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젊은 열정을 맘껏 발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