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EB하나은행, 대화형 모바일 플랫폼 '피트IN' 출시벤처 생태계 육성 통한 사람 중심 새로운 창업 문화 구현 지원
피트 IN 이미지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스타트업(Start-Up) 등 벤처 생태계의 육성을 통해 사람 중심의 새로운 창업 문화 구현을 지원하고자 대화형 모바일 플랫폼 '피트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피트IN'은 ‘사업’과 ‘아이디어’에 대해 벤처 생태계의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해 토론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참여자 중심의 모바일 플랫폼이다. 중소․벤처․스타트업 창업자와 법률 자문, 투자자 등의 참여자들이 사업, 기술, 혁신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함으로써 문제해결과 사업 완성도를 높여가도록 지원한다.

KEB하나은행은 '피트IN' 출시로 ▷사업과 아이디어 공유 및 평가 ▷특정 주제나 기술 관련 토론 ▷참여자 네트워크 형성 및 대화 참여 ▷필요 컨텐츠 및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참여자들 간 소통을 확대하고 스타트업들의 초기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특히 “창업자는 창업자들로부터 위안을 얻는다”는 생각에서 출발해 대화 위주의 참여형 플랫폼으로 구성함으로써 초기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문제점 해결을 도와주는 차별화된 '생산적 금융'을 제공한다.

향후 '피트IN'은 KEB하나은행의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 운영을 맡으며 이를 통해 ‘오픈 액셀러레이팅(Open Accelerating, 창업기업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기업을 키워나가는 것)’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관계자는 “'피트IN'을 통해 창업 생태계 내의 참여자들이 창업가이면서 동시에 컨설턴트로서 양방향의 역할을 수행하며 서로 발전해 나감으로써 사람 중심의 새로운 창업 문화를 구현해 가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3월, 오는 2020년까지 스타트업 등 중소 벤처기업, 신성장 유망기업 및 4차 산업 선도 기업 육성 등의 생산적 금융에 총 15조원 규모를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기여키로 한 바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