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속초시,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선정보건복지부 ‘장기임차 방식 국공립 전환 사업’ 채택

[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민간어린이집의 ‘장기임차 방식 국공립 전환 사업’에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속초시는 기존 국공립어린이집의 시설 노후 등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이 하락하고 있는 난제를 총체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보건복지부의 민간상생 추진사업 중 ‘국공립어린이집 장기임차 전환사업’에 신청하여 총 74개소 심의결과 최종 확정된 전환대상 27개소 중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민간어린이집은 밤비니어린이집(대표 정은주)으로 속초시가 장기임차하여 기존 운영자의 운영권 보장과 리모델링비 1억1000만원, 근저당 설정비 1억원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속초시는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 정책에 맞춰서 지역여건을 고려한 균형적인 보육수급 조절 및 보육의 공공성 확대에 나선다.

기존 민간 어린이집 및 신축(공동주택 관리동) 시설 전환방식을 적용하여 보다 많은 속초시 영유아들이 안정되고 쾌적한 양질의 보육환경 속에서 국공립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2022년까지 점차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속초시는 국공립 3개소, 법인․법인외 7개소, 민간․가정 50개소, 직장어린이집 1개소로 총 61개소의 어린이집에 영유아 240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중 국공립 어린이집은 전체 어린이집의 4.9% 수준에 그치고 있어 높아만 가는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 수요에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아져 가는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 수요 충당 및 보육의 공공성 확대를 통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우창 기자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