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국제·국내 업무용 음성 통화 한번에 구현한다KT,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 신규 출시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 모델 이미지 컷. <사진제공=KT>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T(회장 황창규)가 기업의 음성통화 사용량 증가에 따라 기업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는 기업에서 필요에 따라 음성을 총량단위로 구매해 국내, 국제 및 부가 통화를 임직원간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 출시로 기업들에게 기업 통신관리의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총량 내 업무용 국제·국내, 부가 통화 동일한 요율로 활용

기업전용 음성총량은 최소 1만분에서 최대 100만분까지 기업별로 필요한 사용량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 가능하다. 총량에 포함되는 통화의 범위는 국내전화, 주요 22개국 국제전화, 영상 통화를 제외한 부가 통화이다. 이 모든 통화가 총량 내 동일한 요율로 제공된다.

국제전화의 경우 총량에 적용되는 22개국의 사용량이 전체 국제전화 음성 트래픽의 약 85%로 외국계, 다국적기업의 업무 활용에 적합하다. 22개국 외 국가는 발신을 차단하거나 국가별 종량 요율을 적용하는 방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음성통화 품질도 VoIP 기반 국제전화가 아닌 HD품질로 LTE 기반의 통화를 제공해 고품질의 안정적인 업무용 국제전화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KT의 국제전화 할인 서비스 대비 최대 약 70%의 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대표번호, 안심번호 등 발신을 위한 부가 통화 역시 총량 내에서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기존 부가 통화 분수 제약으로 불편함을 느꼈던 일부 직군의 불편함이 해소됐다. 부가통화 사용량이 많은 택시기사, 카드배송, 보험차량 출동기사 등의 업종에 적합하다. 특히 생계형 직군 및 특수형태근로자에게는 추가 3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업무 목적의 지정 최대 5회선에 대해서는 무료 통화를 제공해 기업은 임직원들이 업무 목적으로 자주 발신하는 특정 번호에 대한 통화료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지정회선은 망내 유선 및 대표회선에 한해 지정 가능하며, 임직원들이 지정 회선에 발신 시 무과금된다.

음성통화 등 기업용 총량제로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KT는 기업용 총량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기업고객의 통신비용 절감 및 효율화를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기업고객은 업종별 모바일 사용 패턴에 따라 KT의 총량상품을 선택적으로 구매해 비용 절감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임직원의 음성통화 사용 패턴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음성 총량 구매를 통해 통신비 지출에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기업별로 업무시간 및 요일 설정은 물론 다이얼을 활용해 업무통화 모드를 On, Off해 쉽게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전환할 수 있다. 임직원 입장에서 업무용 통화 사용으로 인한 개인부담을 줄이고, 기업관리자 입장에서는 업무목적의 통화료만 분리해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기업통신관리를 위한 온라인 사이트 제공

KT의 기업용 총량제 상품을 이용할 경우 통신관리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업관리자용 통합 One-view 사이트를 제공한다.

최근 기업용 모바일 상품이 다수 출시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복수의 상품, 회선을 관리 할 수 있는 툴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업관리자는 KT가 제공하는 고객통합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음성총량 및 IoT 관련 상품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KT 무선사업담당 김영걸 상무는 “이번 기업전용 음성총량 상품 출시로 기업을위한 총량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제시하게 됐다”며 “기업고객들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비용절감과 함께 편리하고 쉽게 통신 자원을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