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엄마 손잡고 시장 나들이 오세요중랑구,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 행사 열어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 사진 <사진제공=중랑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직접 체험하며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전통시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오는 9월1일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랑구 동부시장에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아이들과 가족, 다문화 가족 등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전통시장을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장보기와 다양한 체험, 문화공연 위주로 구성했다.

먼저 아이들이 미리 나눠준 쿠폰으로 직접 장보기를 해 볼 수 있다. 군것질거리에서부터 다양한 물건들을 아이들이 직접 고르고 사 보며 재미있게 경제관념도 배우고, 가게 아저씨, 아주머니와 함께 이야기하며 사는 과정을 통해 전통시장만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동부시장 메인거리를 총 4블럭으로 나누고, 각 블록별로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동부시장 망우로 쪽 입구의 1블록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공예품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진행되며, 1000원으로 아이들이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음식부스도 마련된다.

2블록에서는 버블쇼, 벌룬쇼, 마술공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공연이 펼쳐지며, 3블록에서는 장보기 체험, 4블록에서는 윷놀이, 투호던지기, 주사위 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경품 행사도 준비돼 있다.

오후 3시 이후에는 2부 행사로 방송댄스, 클래식 4중주, 통기타라이브 등 관내 학생들과 지역 동아리팀과 초청가수의 공연이 이어지며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임호현 중랑동부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시장에 오는 재미를 느끼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늘어나 시장이 단순히 장을 보는 장소가 아닌 나들이 장소로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 부녀회 등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시장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민과 친근한 시장을 만들 것”이라며 “ 더불어 다각도의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