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혁신 및 민간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활동 아이디어 모집

[환경일보]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류찬수)은 8월31일(금)부터 10월5일(금)까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기상산업 신규 사업 발굴 및 민간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기관발전 및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기관혁신 및 민간일자리 분야의 ▷기술원 신규 사업 또는 기존 사업 혁신 방안 ▷기상산업 활성화 아이디어 ▷기술원 대국민 서비스 이행방안 ▷기상산업 민간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분야의 ▷기술원 사업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활동(CSR) 및 공유가치활동(CSV) 아이디어 등 2개 분야 5건이다.

<자료제공=한국기상산업기술원>

모든 국민(개인, 팀)이 참여 가능하고 총 7개의 팀(또는 개인)에게 주어지는 이번 공모전은 1등 100만원 등 총 3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술원 홈페이지(http://www.kmiti.or.kr, 공지사항→사업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khk0902@kmiti.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류찬수 원장은 “이번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국민에게 기상 산업에 대한 관심 제고 및 기상산업 민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술원은 시민사회 참여를 통한 혁신을 추진해 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