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7만5900㎡ 안전체험관 조성 수혜단지 ‘신동탄이안파밀리에’ 홍보관 오픈지하 1층~지상 25층 16개동으로 전용면적 49㎡, 59㎡, 74㎡, 84㎡ 등 4가지 주택형 구성
'신동탄이안팔리미에' 이미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오산시에 따르면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세교1지구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이전이 확정됨에 따라 융복합타운(6월 착공예정) 부지 내 7만5900㎡에는 안전산업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도 내에만 830만명의 안전체험 교육수요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한해 35만 명이 체험관을 찾는다. 안전산업클러스터는 재난•생활복합안전체험관을 비롯해 KCL, 연구개발센터 등으로 이뤄지며 융복합타운은 이르면 내년 6월 착공한다.

이에 따라 바로 길 건너편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439-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신동탄이안파밀리에’가 주택홍보관을오픈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동탄이안파밀리에’는 안전체험관을 비롯해 정부 및 민간 차원에서 추진하는 개발호재가 산재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1560여 세대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으로 단지내 피트니스센터, 어린이도서관, 골프연습장, 사우나시설, 조식 서비스가 가능한 레지던스 라운지 등 복합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6개동으로 전용면적 49㎡, 59㎡, 74㎡, 84㎡ 등 4가지 주택형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중소형 평형대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세대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일조량이 좋고 맞통풍이 가능하며 개방감우수하다.

특히 층별 특화설계를 도입해 1~3층 저층부는 개방형 발코니형으로 4층에는 테라스형,최고층에는 다락방을 설계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그 밖에 전기료를 절감해주는 태양광 발전시설과 난방비를 줄여주는 에코온돌매트(옵션) 설치로 관리비를 부담을 덜어주고 싱크대 음식물 처리기나 빌트인건조기(옵션), 실내 환기 시스템, 빌트인 냉장고 등을 갖춰 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

‘신동탄이안파밀리에’는 지방도 317번과 필봉터널, 금오터널 개통으로 동탄 2신도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단지 1km거리의 필봉터널개통시동탄 일반산업단지와 바로 연결되며 동탄호수공원의 이용이 용이하고 동탄역(SRT)까지 3.5km 거리에 있어 차량 10분 이내로 진입이 가능해져 실질적인 동탄 2신도시 생활권으로 볼 수 있다.

단지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특성상 단지 바로 옆세교 G아파트3.3㎡당 1,150만원대, 세교 H아파트 3.3㎡당 1100만원대보다 저렴한 공급가인 3.3㎡당 700만원대로 형성돼 있으며 일부 주택형은 공급가를 보장하는 프리미엄 보장제를 적용하고 별도의 추가 분담금이 없는 확정분담금 제도도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및 연금리 4.5%한도 보장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해 구매자들의 가격부담을 낮추었다.

‘신동탄이안파밀리에’는물향기수목원과 근린공원 캠핑장, 수목원필봉산등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도보 10분거리에 홈플러스와 차랑 5분거리 동탄한림대 병원, 센트럴파크 등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정주여건이 좋다. 추후 차량 10분 거리에 동탄2 롯데백화점도 건립 예정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명문 세마고(자율형 공립고)가 인접해 있으며 세미초, 필봉초, 매홀중, 매홀고, 세교고, 세마고 등이 밀집된 학군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 10분 이내 오산대역이 위치해 있으며 세마역과동탄역(SRT)도 차량 10분이내로 이용이 용이하다. 동탄역GTX가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19분에 도달이 가능해 강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오산대역, 세마역, 동탄역(SRT) 의 이용이 용이하다. 오산대역은 단지에서 800m 거리에 있어 도보 10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이고 세마역은 1.8km, 동탄역(SRT)은 3.5km 거리에 있어 차량으로 10분이내로 이용이 가능하다. 동탄역에 GTX가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19분밖에 걸리지 않아 강남 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신동탄이안파밀리에’의 단지 바로 길 건너편에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약 4000여 평의 국내 최대 미니어처 테마파크가 조성 중이며,단지 바로 옆에는 장동건, 송중기등이 캐스팅 된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사전제작 세트장이약 3만2000평 규모로 건립된다.

여기에 약 16만평에 달하는 운암뜰 복합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2035년 오산도시기본계획에 따른 동부권 개발 계획으로 인한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신동탄이안파밀리에’의 주택홍보관은경기도 오산시 경기대로에 위치해 있으며 시공예정사는신동아건설(주)의 ’파밀리에‘ 와’이안‘ 브랜드를 사용하는 대우산업개발(주)가 컨소시엄으로 시공예정에 있어 두 브랜드의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