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전원 아동, 미술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포함 전 민간자격증 과정 할인 혜택

미래 유망 직종으로 분류되는 심리상담사 직업은 현대인들에게 발생하는 게임중독, ADHD 장애,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등 다양한 심리적인 문제를 다양한 심리상담 기법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거나 정신적 문제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심리상담사는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역할로 자리잡고 있어 취준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 직장인 등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종이다.

그래서 미래 유망직종 심리상담사 취업을 위해 심리상담사 취업 스펙 자격증 종류나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그리고 자격증 취득 시간, 취득기간 등을 알아보는 취업준비생, 경단녀, 전업주부, 제2의 직장을 찾는 직장인,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이에 한국교육협회에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하여 총 22종 유망자격증 온라인 과정 수강에 대해 75%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교육협회는 교육비 무료 지원하는 대신 자격증 발급비용과 발송 비용을 받고 있는 타 민간 자격증 교육기관들과는 달리 75% 할인된 교육비만을 받고 있으며 그 외 수강생 전원 자격증 발급비용과 발송 비용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교육협회 자격증센터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 강의와 취득 시험 응시가 가능한 학습 시스템을 지원하여 전국 어디에서나 수강생이 필요로 하는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 아동 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미술심리치료 또는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아이들 또는 어른의 문제행동지도 및 전인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담당자로 이론 위주와 풍부한 사례 연구의 전문적인 수업을 통해 미술치료사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이렇게 다양한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 취득 한 후에는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초중고 상담교사,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어린이집, 유치원, 보육원, 사설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교육협회 자격증센터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 되어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하고 있어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자 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한국교육협회의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통해 2주에서 6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한국교육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할인 이벤트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할인 이벤트 대상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