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기신도시 내에는 삼성전자와 IT 및 첨단 바이오 기반 비즈니스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으며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인근에는 동탄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이처럼 삼성전자, LG전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의 대기업 및 대형 산업단지를 토대로 약 45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동탄2기신도시는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이자 자족형 복합도시로 풍부한 오피스텔 수요를 확보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광역교통망까지 확충되면서 자족도시를 넘어 경기도 남부의 핵심지역으로 부상하는 추세다. SRT를 동탄역에서 이용하면 강남 및 서울 진출입이 15분대에 가능하며, 부산까지는 2시간대로 단축되기 때문이다. 2021년 GTX 또한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수서역 15분, 삼성역 20분대 도달이 가능해져 교통이 더욱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배후수요를 고스란히 품고 있는 '에이스케이씨티타워' 동탄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 이목을 끈다. 영천동 일대 11자 상권에서 단점으로 꼽혔던 주차문제를 해결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각 층에 주차장을 보유하여 전 330세대가 동시 585대까지 주차할 수 있다. 자동차뿐 아니라 자전거도 332대까지 주차할 수 있어 교통수단별 편의 시설을 갖추었다.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의 오피스텔 중 지상 3층부터 8층까지는 특화된 설계 구조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여 호텔식 복층 설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지하 1층은 푸드코트, 사우나, 락볼링장, 스크린게임장, 기타 스포츠 및 레저시설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1층은 커피숍, 약국, 편의점, 부동산 등 생활근린시설이 들어선다. 2층에는 대형 소아전문연합의원이 들어와 내과, 소아과, 소아치과, 통층의학과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동탄역과 가까운 에이스케이씨티타워는 SRT를 이용해 서울을 쉽게 오갈 수 있으며, 수도권 외에도 전국 곳곳을 2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또한, 동탄, 수원, 인덕원을 잇는 신수원선이 개통될 예정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동의 편리함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상가 에이스케이씨티타워에 관한 문의 사항은 홍보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의 동탄 홍보관과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의 수지 홍보관이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