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기업 ㈜영진이엘이 운영하는 LED 홈 조명 브랜드 ‘램프옴’이 소유형 렌탈 서비스인 ‘라이트렌탈’ 사업을 개시하면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도몰5 PRO 솔루션을 구축하였다.

도도한 웹개발은 고도몰 솔루션을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업체로서, 고도몰 솔루션에 여러 개발 프로젝트를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영진이엘의 소유형 렌탈서비스인 '라이트렌탈'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램프옴 라이트렌탈은 하나카드와 제휴를 통해 18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 분할 납부가 가능하도록 해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최소화했다.

고객은 방 등부터 레일, 펜던트 조명과 같은 인테리어 조명을 단품 또는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첫 결제 시부터 제품 소유권은 소비자에게 이전된다. 뿐만 아니라 램프옴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명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시공 및 사후 관리시스템 블루 케어 (Blue Care)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품 배송, 설치, 수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최대 5년 무상 A/S 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한 '영진이엘'의 권나경 주임은 "고도몰 전문 제작 업체 선정을 하던 중 모든 일을 다 처리한 후에 100% 후지급으로 결재 받는 업무시스템을 갖춘 '도도한 웹 개발' 이 먼저 눈에 띄었다“며 실제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보니 대표 개발자가 모든 부분을 1:1로 세심하게 봐주고 문의사항도 빠르게 처리해주었던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라이트렌탈 서비스의 개발을 진행한 '도도한 웹 개발'의 김병도 CEO 개발자는 "영진이엘의 렌탈 서비스를 고도몰5라는 쇼핑몰 솔루션에 잘 융화시키기 위한 고민이 많았다"며 "프로젝트 도중 기획의 변경과 추가적인 요구사항을 반영할 때에도 이를 문제없이 적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개발자로서 가장 효율적인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것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데 주요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도몰5 PRO 솔루션을 이용한 프로그램 튜닝 및 개발 문의는 도도한 웹 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