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플로리스트,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플로리스트’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플라워클래스인 플로리스트 자격증 과정은 꽃을 상업적으로 이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플라워 디자인의 역사부터 가드닝 실습, 핸드 타이드 포장법 등을 다루기 때문에 관련 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데에도 기반이 될 수 있다.

또한 국비지원 학원으로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거나 꽃꽂이 레슨에 관심 있는 사람이 수강하기에도 알맞다.

최근 각광받는 레크레이션강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레크레이션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본 레크레이션 과정은 학교, 기업, 복지기관에서 여러 가지 레크에이션 행사를 진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며, 초등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좋아하는 게임 방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심리학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한다.

이외에도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곳의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 업무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본원의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 수강생에게 독학에 유용한 자격증별 교안파일과 시험출제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