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 포함 총 50종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지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취업 및 창업을 위해서 정리수납 전문가,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전문가 직업 자격증 취득 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무료 수강방법 등을 찾는 창업 희망자,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 바리스타 1급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50종의 유망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민협의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정리의 원칙을 적용한 주거환경의 정리수납, 공간과 물품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수납 도구를 선별하여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고객 응대 화법, 견적 산출 등을 수행하는 정리수납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과정 취득 시 정리회사, 이사회사, 홈 케어 회사 정리수납 전문가 창업 및 취업, 실내 장식 및 인테리어 전문가, 정리수납 프리랜서 및 강사 등 정리 관련 업무 영역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바리스타 1급 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대중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식과 경험의 전달,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기술하여 보다 향상된 실전 능력을 배양하여 전문적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자격증 취득 시 프랜차이즈 매장 바리스타, 커피 관련 유통 산업 분야, 호텔 식음료 관련 분야로 진출 시 유리하다.

또한 병원코디네이터 1급 자격증 과정은 의료 서비스 전문가로서의 기본적인 정의와 역할, 전반적인 업무, 고객 응대, 고객 상담 등 실제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제공한다. 의료진과 환자 및 고객들에게 밝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건강하고 성숙한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치과, 안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피부과 등 병원 취업 시 유리하다.

이외에도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이 되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상대에게 좋은 이미지로 형상화되어 상호 유익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방법을 배우는 자격증 과정으로 해당 자격증 취득 시 이미지메이킹 강사나 기업인, 정치가, 연예인, 직장인, 서비스직 등 사회생활을 해 나가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이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직장인과 취업준비생들이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평소에 자격증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이라면 무료 수강을 통해 유망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추세다.

현재 한민협에서는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비용, 자격증 무료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