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9월 교육부가 공개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별 정보공시 내용에 따르면,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 국가공인자격증인 한국어교원자격증(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교육기관 중 학습자수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하 진흥원격)은 2016년 1학기부터 2018년 1학기까지 5학기 연속 한국어교원자격증 학습자수 1위를 달성하게 되었으며, 과목당 평균 학습자수도 1위를 기록했다.  

진흥원격 관계자는 “수강생들의 성원 덕분에 5학기 연속 학습자수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어교원자격증 수강생들의 학습 편의를 위해 양질의 컨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방탄소년단 등 K-pop의 인기로 한류열풍이 더욱 거세지면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수요가 커지고 한국어교사를 필요로 하는 곳도 많아지고 있다.

진흥원격의 한국어교원자격증은 시험 없이 취득이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온라인 수강을 통해 2급 자격증과 함께 4년제 학사 학위도 취득할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 취준생 자격증 및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을 위한 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에는 세종학당이나 다문화센터, 한국어학당, 한국어를 가르치는 초•중•고등학교나 대학, 코이카 봉사활동,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기관이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정부기관, 해외진출 기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진흥원격에서는 현재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원 역대 최대 할인율인 67%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반드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이벤트는 내일인 16일 마감된다.

오는 17일 개강하는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진흥원격의 학점은행제 온라인 국가공인자격증 교육과정(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청소년지도사)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