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대가 좋아' 앨범 자켓.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계열 졸업생 가수 이현주가 출연한 인기 유투브 채널 ‘창현거리 노래방‘의 영상 조회수가 180만회를 넘겨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실용음악예술계열 졸업생 가수 이현주는 유투브 채널 ‘창현거리 노래방‘에서 이수의 ’my way‘, 마마무의 ’데칼코마니‘, 빅마마의 ’연‘ 등 고음의 가창력이 필요한 유명 히트곡을 연달아 부르며 청중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네이버 실시간 검색에 랭크되기도 하면서 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가수 이현주는 지난 2017년 Latin풍의 경쾌한 사운드와 발랄한 멜로디가 담긴 ’그대가 좋아‘ 타이틀 곡 앨범 및 2016년에는 디지털싱글 ’그랬잖아‘, ’지워지질 않아‘ 등 다수의 음원을 발매하기도 했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K-POP과정, 기악과정. 작곡과정)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치림 하림 교수, ‘나 였으면’ 가수 나윤권 교수, ‘신촌을 못 가’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전 가비앤제이 멤버 장희영, 버블시스터즈 초기멤버이자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및 정기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신인발굴 프로젝트, 「너는, 꽃」프로젝트, 매 학기 밴드앙상블 자격증, 미디 자격증, 보컬 트레이너 자격증 수업과정을 운영하여, 졸업 후 방과후 수업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되며,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